티스토리 뷰

영어 외국어 공부는 대화식으로 공부해야 빠르게 실력이 늘기 때문에 화상영어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픽 vs. 링글 vs 캠블리 대표 화상영어 플랫폼들의 가격 할인 환불 학습방법과 효과에 대해 알아봅니다.

 

 

화상영어-비교분석-스픽-링글-캠블리-가격-할인-환불-학습방법-효과
화상영어 비교분석

 

해당 플랫폼들의 가격과 정책을 잘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선택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스픽 vs. 링글 vs. 캠블리 비교

최근 인기있는 영어학습 플랫폼 스픽 링글 캠블리를 가격과 학습방법에 대해 비교해 봅니다. 링글은 가격이 다소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고 캠블리는 반대로 가성비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픽은 중간입니다.

 

스픽 vs. 링글 vs. 캠블리 비교분석

 

구분 가격 학습방법 특징
스픽 1년 129,000원 A.I. 인공지능 대화
링글 137,000원 (4주 패키지) 튜터들 수준이 매우 높음 (아이비리그)
캠블리 월 60,554원 프리토킹에 중점

 

링글의 경우 하도 비싸다고 가격논란이 많아서 그런지 많이 가격을 낮춘 모습이 보이기도 하네요. 캠블리는 1 ~ 2 명 정도 그룹으로 하면 월 만원대로 정말 저렴해집니다.

스픽의 경우 A.I. 스피킹이긴 하지만 실제 원어민 대화와 별로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해 같은 화상영어라고 하더라도 아이비리그 튜터 (링글) vs. 티칭 경력 높은 일반 원어민 (캠블리) vs. A.I. 스피킹 (스픽)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아이비리그 튜터라고 해서 비싼 링글이 무조건 더 좋다는 것도 아닙니다. 꼼꼼히 따져보시면서 본인 상황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픽 A.I. 스피킹 발화량 중심

챗GPT 와 협업하여 해외 외국인 튜터를 고용하는것보다 훨씬 엄청나게 낮은가격으로 고효율의 영어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스픽은 말 그대로 스픽 Speak 발화량에 초점을 맞춰 무조건 많이 말을 하도록 하는 것이 학습의 모토입니다. 가성비 면에서는 현재 따라올자가 없을 정도의 영어 학습 플랫폼으로 A.I. 라고 하지만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혀 대화에 문제가 없습니다.

본인이 시간만 되면 스픽을 통해 즉시 피드백 받으면서 하루종일 영어로 떠들수도 있습니다.

스픽은 추천인을 통한 할인코드를 지급하는 형식의 마케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추천인을 통해 가입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독하실수 있으며 본인도 추천인을 통해 추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픽은 무료체험을 운영하고 있으며 7일내 환불 신청시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링글 아이비리그 출신의 튜터들

링글은 튜터들이 모두 공부의 달인이라고 할수 있는 아이비리그 출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가격이 높습니다. 다만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굉장히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생님들이 수준이 낮은 분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링글은 튜터의 수준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전체 튜터의 70% 가 미국 상위 20% 안에 들어가는 대학 출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튜터 선발방식도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전체적 수업의 퀄리티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수업료는 다소 높은편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교재도 링글의 특화된 교재가 따로 있습니다. 학습량이 높긴 한데 따로 공부를 많이 해야되서 정작 튜터들 만나는 시간은 가격 대비 적다는 불만도 있습니다.

링글 또한 할인코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잘 찾아보시면 할인코드를 통해 가입하실수 있습니다.

링글은 수업권이 차감된 적이 없다면 100% 환불 가능하며 진행이 완료되거나 본인이 노쇼 no show 한 수업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수업을 들었고 남은 수업권이 있다면 그에 맞춰 부분환불이 가능합니다.

 

캠블리 가성비 만점 플랫폼

그냥 저렴하기만 한것은 아닙니다. 아이비리그는 아니더라도 경험이 많은 노련한 튜터들이 많습니다. 캠블리는 일단 규모도 크고 업계에서는 대기업에 속합니다. 캠블리의 장점은 워낙 튜터들이 많다보니 아무때나 원하는 시간에 프리토킹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프리토킹에 특화되어 있다보니 본인이 어느정도 무슨 말을 할지 다소 시나리오를 짜서 대화를 해야지 알아서 가르쳐 주겠지라는 생각으로 하다보면 매번 같은 말만 반복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오히려 영어 실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중급자 이상에게 더 맞는 플랫폼이라는 비판도 있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만큼 어느정도는 본인이 적극성을 가져야 하는 플랫폼입니다.

캠블리에서는 프로모션을 자주하기 때문에 할인을 받고 가입하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캠블리도 한번도 수업을 듣지 않은 상황에서 7일 전 환불 요청시 100% 환불되며 이후로는 일부 차감되어 환불됩니다.

 

이상으로 화상영어 비교분석 스픽 vs. 링글 vs. 캠블리 가격 할인 환불 학습방법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지사항